대구FC 홈페이지 바로가기

right

엔젤 회원수  :  1,634 명  ( 2024.03.29 현재 )

기사자료

엔젤 여성축구팀 다이나믹엔젤스, 원주치악배 풋살대회 출전

2019.12.24

엔젤 여성축구팀 다이나믹엔젤스 첫 전국대회 참가

13일 원주 치악배전국풋살대회 출전

풋살국가대표 출신 이안 감독 지도로 대회 준비 구슬땀


대구FC엔젤클럽 회원과 엔시오로 구성된 여성축구단 다아나믹엔젤스(단장 최태원엔젤 대구FC엔젤클럽 이사, 감독 이안)가 오는 13일 원주에서 열리는 제12회 원주치악배전국풋살대회에 참가한다. 지난해 결성된 이후 공식대회 출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엔젤클럽의 시민정신을 홍보하고 여성축구활성화를 위하여 결성된 다이나믹엔젤스는 단장 최태원 엔젤을 비롯한 축구단 20명 전원이 엔젤과 엔시오로 구성됐다.

현재 착용하고 있는 유니폼(사진)은 매월 다이나믹엔젤스와 정기적으로 친선경기를 하고 있는 엔젤클럽의 축구단인 엔젤FC(단장 정소영)에서 후원했고 이번 대회 원정 버스 역시 단장인 최태원엔젤은 물론 정소영, 안상영, 조병래 등 엔젤FC 소속 엔젤들이 마련했다.

지난해부터 결성한 다아나믹엔젤스는 최근 대구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여성축구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전원 엔젤과 엔시오로 구성되어 엔젤엔시오 홍보는 물론이다.

최근에는 AFC풋살챔피언십 국가대표로 활동한 이안감독이 팀을 맡아 재능기부를 하고 있어 다이나믹엔젤스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대구시서구체육회에 근무하고 있는 이안감독은 시민엔젤 엔시오에도 가입, 엔젤의 정신을 공유하고 있다.

 

선수 전원 엔시오로 구성, 여성축구활성화와 엔젤 홍보활동 전개

신임 이안감독의 합류로 최근 다이나믹엔젤스는 체계적인 훈련을 하고 있으며 다이나믹엔젤스 선수들도 풋살을 통해 개인기를 쌓는등 차근차근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안감독은 풋살은 여성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수 있는 친근한 스포츠라며 특히 축구선수의 경우에도 개인기술을 높일수 있는 등 장점이 많다. 이번 대회를 통해 다이나믹엔젤스 선수들이 실전경험도 익히고 국내 유일한 축구후원천사 엔젤과 엔시오도 홍보 할 것이라고 대회 참가의의를 밝혔다.

엔젤홍보와 함께 지역 여성축구활성화를 위해 팀을 결성한 최태원단장도 “DGB대구은행파크와 대구FC의 선전으로 대구에 축구붐이 일어나고 있지만 오히려 여성축구는 위축되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연습할 운동장 구하기가 어렵고 회원들이 내는 약간의 회비로 운영되어 활동하기에 재정이 넉넉하지 않지만 엔젤클럽과 엔젤FC의 관심과 도움이 큰 힘이 된다며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지역 축구의 다양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다이나믹엔젤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이안 감독이 원주치악배전국풋살대회를 대비해 다이나믹엔젤스 선수들에게 팀 전술을 지도하고 있다] 





목록